2024년 동우회 정기이사회 개최정기이사회에 참석한 이현옥 회장(아랫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과 동우회 임원들 2024년도 정기이사회가 11월 18일 중앙보훈병원 치과병원 소회의실에서 개최됐다. 2024년 이사회 의결안건으로는 ① 동우회 임원(이사) 보선안과 ② 2025년도 동우회 사업계획 및 예산안 등 2건이 처리됐으며, 보고안건은 회원 및 회비 현황, 경조사 지원 등 2024년도 주요 운영사항이었다. 이날 정기이사회는 이사회 참석 임원 총 54명 중 36명이 참석(지방 거주 이사 15명, 서면의결서 포함)해 과반수인 성원 요건을 충족했으며, 참석자 전원의 동의로 상정 안건이 모두 의결됐다. 이현옥 회장은 금년도에도 ‘소액 기부 캠페인’에 동참해 준 회원(32명)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장기적으로 동우회 운영재원 확보를 위한 방안 마련 등 현안사항 추진을 위해 공단과 계속 협조할 계획”이라며 “임원들의 많은 성원이 필요하다.” 라고 말했다. 또한 이 회장은 참석자 전원에게 정관장을 선물하고, “오는 12월 18일 개최하는 ‘2024년 동우회 정기총회’ 행사에 많은 회원이 참석할 수 있도록 이사 여러분이 적극적으로 활동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현옥 회장 발전기금 1천만 원 기탁 2017년부터 7천만 원, 회 운영에 재원확보
이현옥 동우회장은 11월 18일 중앙보훈병원 치과병원 소회의실에서 개최된 2024년도 정기이사회에서 동우회 발전을 위한 기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 회장은 지난 2017년부터 비영리 사단법인인 동우회의 재정 어려움을 같이 인식하고, 회장이 운영하는 ㈜상훈유통의 사업도 어려운 가운데서도 “동우회의 기반 조성 및 회원들의 복지향상과 화합에 밑거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1천만 원을 기부한다.”라고 말했다. 특히 2019년부터 회원들의 소액 기부제도가 활성화하는 데 대해 치하하고 금년도 32명의 후원금 기부자에게 감사의 뜻도 전했다. 또 “동우회의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해서는 안정적 재원확보가 필요하다.”라며 임원을 비롯한 회원 여러분의 동참을 당부했다. 2024년 상반기 동우회 업무감사 실시 10월 29일 중앙보훈병원 내 동우회 사무실에서는 이익주 감사의 2024년 보훈공단 동우회의 상반기 행정업무 전반에 대한 현장 실사가 진행됐다. 이번 주요 감사 사항은 회비 납부, 회원가입, 후원금 기부 현황, 월별 지출내역 및 경조사 지원 등으로, 관련 서류 등을 이익주 감사가 직접 확인했다. 특히 회비 납부는 금전출납 대장과 은행통장을 대조 확인했다. 매년 2회에 걸쳐 시행하는 현장 실사에는 이화춘 수석 부회장이 배석했으며, 실사 후 오찬을 같이 하며 동우회 발전을 위한 많은 의견을 나눴다. 이날 상반기 추진업무 실사 결과, 특이사항 및 지적사항은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