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우회 소식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인쇄

2024년 동우회 정기이사회 개최정기이사회에 참석한 이현옥 회장(아랫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과 동우회 임원들
2024년도 정기이사회가 11월 18일 중앙보훈병원 치과병원 소회의실에서 개최됐다. 2024년 이사회 의결안건으로는 ① 동우회 임원(이사) 보선안과 ② 2025년도 동우회 사업계획 및 예산안 등 2건이 처리됐으며, 보고안건은 회원 및 회비 현황, 경조사 지원 등 2024년도 주요 운영사항이었다. 이날 정기이사회는 이사회 참석 임원 총 54명 중 36명이 참석(지방 거주 이사 15명, 서면의결서 포함)해 과반수인 성원 요건을 충족했으며, 참석자 전원의 동의로 상정 안건이 모두 의결됐다.
이현옥 회장은 금년도에도 ‘소액 기부 캠페인’에 동참해 준 회원(32명)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장기적으로 동우회 운영재원 확보를 위한 방안 마련 등 현안사항 추진을 위해 공단과 계속 협조할 계획”이라며 “임원들의 많은 성원이 필요하다.” 라고 말했다. 또한 이 회장은 참석자 전원에게 정관장을 선물하고, “오는 12월 18일 개최하는 ‘2024년 동우회 정기총회’ 행사에 많은 회원이 참석할 수 있도록 이사 여러분이 적극적으로 활동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현옥 회장 발전기금 1천만 원 기탁
2017년부터 7천만 원, 회 운영에 재원확보



이현옥 동우회장은 11월 18일 중앙보훈병원 치과병원 소회의실에서 개최된 2024년도 정기이사회에서 동우회 발전을 위한 기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 회장은 지난 2017년부터 비영리 사단법인인 동우회의 재정 어려움을 같이 인식하고, 회장이 운영하는 ㈜상훈유통의 사업도 어려운 가운데서도 “동우회의 기반 조성 및 회원들의 복지향상과 화합에 밑거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1천만 원을 기부한다.”라고 말했다. 특히 2019년부터 회원들의 소액 기부제도가 활성화하는 데 대해 치하하고 금년도 32명의 후원금 기부자에게 감사의 뜻도 전했다. 또 “동우회의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해서는 안정적 재원확보가 필요하다.”라며 임원을 비롯한 회원 여러분의 동참을 당부했다.
2024년 상반기 동우회 업무감사 실시
10월 29일 중앙보훈병원 내 동우회 사무실에서는 이익주 감사의 2024년 보훈공단 동우회의 상반기 행정업무 전반에 대한 현장 실사가 진행됐다. 이번 주요 감사 사항은 회비 납부, 회원가입, 후원금 기부 현황, 월별 지출내역 및 경조사 지원 등으로, 관련 서류 등을 이익주 감사가 직접 확인했다. 특히 회비 납부는 금전출납 대장과 은행통장을 대조 확인했다. 매년 2회에 걸쳐 시행하는 현장 실사에는 이화춘 수석 부회장이 배석했으며, 실사 후 오찬을 같이 하며 동우회 발전을 위한 많은 의견을 나눴다. 이날 상반기 추진업무 실사 결과, 특이사항 및 지적사항은 없었다.



※ 닉네임과 비밀번호 설정 후 자유롭게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보기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