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사단법인 장애인고용진흥회 장애인고용진흥회는 어떤 기업인가요? 사회 취약계층인 장애인에 대한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2014년에 설립된 회사입니다. 중증장애인들에게 양질의 사회서비스와 일자리를 제공하며, 지역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사회적 가치를 더해 지속가능한 일자리 제공을 목표로 화장지류와 마스크를 생산해 공공기관 및 각급 학교에 판매하는 장애인표준사업장, 사회적기업,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입니다. 주요 활동 내용과 주력상품을 소개해주세요. 전체 직원 28명 중 20명이 장애인 직원으로, 직원 대부분이 3년 이상 장기근속하고 있는 것에서 보듯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주력상품은 화장지와 마스크로 봄날 및 새롬 브랜드의 점보롤 화장지, 핸드타올과 새롬 보건용 마스크, 새롬 방역용 마스크 등이 있습니다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는 어떻게 인연이 되었나요 2020년도에 의류 납품 입찰 참여를 계기로 인연이 시작됐습니다. 이후 화장지 영업활동을 통해 2022년 1월부터 중앙보훈병원을 시작으로 거래를 지속하게 됐습니다.
공단과 함께해서 좋았던 점은 무엇인가요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회사에 안정적인 판로는 매우 중요합니다. 공단은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주문과 신속한 대금결제로 납품회사의 마음을 편하게 해줍니다. 무엇보다 공단과 거래할 때마다 업무처리가 깔끔하고 상대방을 배려하는 업무 자세가 느껴져 늘 즐겁게 거래하고 있습니다.
장애인고용진흥회의 비전이 궁금합니다. 우리 회사는 취약계층을 노동시장으로 통합하고, 보람되고 좋은 일자리 확대를 통해 그들에게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또 복지기관에 대한 기부활동, 취약계층 자녀에 대한 장학사업 등을 통해 회사의 수익을 환원해 나가고자 합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더 존중하고 더 배려하고 더 행복해지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