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비스토어는 어떤 기업인가요? 내일의 지구를 위해 오늘 조금 바꾸는 사람들이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플랫폼, 퀸비스토어는 친환경 생활용품, 플라스틱 없는 화장품과 월경용품, 업사이클 소재로 만든 환경교육 교구 등을 직접 만들어 건강한 소비와 올바른 쓰임을 제안하는 사회적 기업입니다.
[주력상품] 버려지는 커피박을 재활용해 만든 비건 비누 ‘더 나은 설거지 워싱바’입니다. 방부제와 합성계면활성제 등 단 1g도 유해한 화학성분이 없어 바로 섭취하는 과일, 채소나 온 가족이 함께 쓰는 식기류 모두 안심하고 세척할 수 있는 주방 비누입니다. 사람, 동물, 지구 모두에게 좋은 선택이 되는 상품이라고 자부합니다.
01 ‘더 나은 설거지 워싱바’ 제품, 02 커피찌꺼기를 활용한 친환경실천체험프로그램 안내, 03 제로웨이스트 고체 샴푸바 환경교육
[주요 활동] 소셜 미션을 통해 커피박 재자원화, 폐현수막 업사이클, 기후위기 취약계층 환경교육, 지역 여성청소년 월경권 보장 사업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사회·환경 문제들에 기여하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인연을 맺은 계기가 궁금합니다. 2023년 도시의 버려지는 커피박 문제 해결을 위해 공단에 ‘보훈은 오늘도 애쓰지(ESG)’라는 협업 사업을 제안하면서 인연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사업을 통해 공단 내에서 발생한 커피박 92.6kg를 수거하고, 공단 직원 20명이 직접 테스트 베드 과정에 참여해 ‘더 나은 세면비누’를 개발했습니다. 지역 대학생들과 함께 탄소중립 실천을 주제로 환경교육과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 바 있습니다. 공단과 함께해서 좋았던 점은 무엇인가요? ‘보훈은 오늘도 애쓰지(ESG)’ 사업을 통해 개발된 친환경 위생용품 ‘더 나은 세면비누’가 개발에 그치지 않고 공단의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 내 정말 필요한 곳에 후원되었는데 그 일이 가장 기억에 남고 좋았습니다. 함께 만든 사회적 가치가 환경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의 이웃을 돕고, 더 많은 공익적 활동을 지원하는 가치 나눔으로 선순환되는 경험이었습니다. 퀸비스토어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사보 독자 여러분은 ‘비누’를 하나 바꾸는 것으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비누 하나를 바꾸는 그 작은 행동이 사람, 동물, 지구 모두에게 좋은 선택이 되도록 퀸비스토어가 ‘가격’과 ‘제품’으로 교환되는 소비를 넘어 건강한 삶을 제안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