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2024년부터 공단과 협업 중인 사회적 기업, 재활기업 등을 사보를 통해 전국적으로 소개하여 이들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소개될 기업들에 공단 임직원 및 외부 구독자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협동조합 허브이야기 허브로 만들 수 있는 모든 향기로운 이야기를 담다. 강원도 청정 자연에서 직접 가꾼 허브로 차를 비롯하여 건강한 허브 생활용품을 만드는 사회적 기업입니다. 허브이야기는 어떤 기업인가요? 허브이야기는 2014년 보건복지부 선정 제6대 자활명장이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일하는 자활기업이자 사회적 기업입니다. 안정을 위해 달려온 몇 년간의 어렵고 힘든 과정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소외계층과 함께 자활과 자립의 모범업체로 성장하고 발전하여 새로운 출발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경영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매출 증대를 통하여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허브이야기의 주력 품목은 무엇인가요? 청정지역 강원도 치악산 자락에서 친환경 농법으로 허브 작물을 직접 재배하여 만든 100% 국내산 허브차와 생약성분, 허브추출물이 첨가된 허브치약(의약외품), 허브비누, 허브샴푸(기능성화장품)입니다. 현대인들의 건강생활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어느 것 하나 부족함 없는 제품이라고 자부합니다.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인연을 맺은 계기가 궁금합니다. 사회적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기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공단의 상생활동의 일환으로 2022년 12월 지역 사회적기업들과 함께 공단 기념품을 납품하며 첫 인연을 맺었습니다. 이후 공단이 진행한 사회적기업 이벤트 행사 등을 통해 꾸준히 인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허브이야기 비전을 말씀해 주세요. 허브이야기는 앞으로 수출 기반 구축을 통해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및 자립 의욕을 고취 시키며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나겠습니다.